모바일 기기에 적합한 뷰를 보여주고자.
PC버전, 모바일버전 두개 따로 만들어야하는 수고를 덜기 위해 반응형 웹 등장.
1. 즉, 반응형웹은 비용 절감의 측면에서 등장.
2. 마케팅에서 최적화되어있다.
환경이나 기기에 따라 최적화된 구조의 웹사이트를 보여줌. ->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 확실하게 표현 가능.
3. 검색 엔진 최적화
모바일 버전, PC 버전 주소가 두개일 경우, 검색 결과에서 상위권에 배치되기 힘들다.
하나의 주소(파일)로만 이루어져 있으면 검색결과에 좀 더 잘 노출 될 수 있다.
4. 미래지향적
어떤 기기가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가장 좋은 접근법.
5. 예시
5.1 스키니타이
넥타이를 판매하는 회사.
쇼핑몰의 경우 결제 등 시스템이 복잡해서 반응형으로 개발이 어렵다.
스키니 타이는 이러한 점들 모두 극복하고 반응형 웹에 도달
-> 매출, 속도, 머무르는 시간, 이탈률 등이 모두 개선됨.
5.2 보스턴 글로브
간단한 디자인으로 구성. 반응형에 적합
5.3 한국은행 화폐 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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