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세팅_braninstroming_2021.02.05~

1. [IntelliJ] Java 프로젝트 생성하기 (HelloWorld 출력)
출처: https://ifuwanna.tistory.com/243 [IfUwanna IT]

  - iml 파일의 용도 찾아보기

  - 클래스 파일이 생성되는 경로 찾는법 (포스팅에 나와있음)

  - 프로덕션 코드, 메인코드

  - 테스트 코드의 경우 테스트 단계에서만 필요. 굳이 서비스 시점에 넣을 필요 x. 

   -> 별도의 코드로 빼자. 

   - 테스트코드, 실코드1:1 매칭. 이름은 가독성을 위해 비슷하게.

   - public static void에서 static의 의미: 메모리에 계속 올라가서 사라지지 않는다. 

   - private 과 public을 사용하는 목적. (추상적으로 노출, 비노출로만 알지말고, 구체적인 이유를 예시와 함께 정리하기)

   - test코드에서 왜 전부 static으로 가지?

   - System.out.println으로 값을 모두 체크하기가 어렵다. 그래서 나온게 Junit 테스트. 

 

1.1 을 진행하며 끄적였던 생각들

 강의 찾다가 발견한 Youtube의 404 페이지. 아 진짜 예쁘다..

비상은 흰 화면 말고 404로 toss하는 법 찾아봐야겠댜  

 

- 이스터에그

www.youtube.com/watch?v=V-ecQdFMJ_U

구글에서 꼭 일하고 싶은 이유가 재밌다.이렇게 업무 과정에 장난스럽지만 센스 있는 유머를 넣는게 멋지다!

지금 서비스에 저렇게 넣으면 CS가 들어오겠지.....! ㅎㅎㅎㅎㅎ ㅜㅠㅠ

 

** 갑자기 생각난건데, 게임스튜디오나 네코랜드로 만든앱으로 이벤트 기획할 수 있을 듯

숨바꼭질 게임. 각 cell에서 한 명씩 나와서 네코랜드로 게임 생중계. 이긴 팀에게 상금 몰아주기. 

(인사팀에서 특별 간식비!) 코로나니까 뭔가 재밌는 이벤트를 했으면 좋겠어.

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 vs 그냥 달리기 태핑게임 vs 보물 찾기게임. (이거 괜춘한데?!!)

위너가 있는게 아니라 포인트 아이템을 곳곳에 숨기고 찾는만큼 상금.

예. 10팀 -> 20개의 쿠폰 (5000원씩) + 1000원씩 10개 -> HR애서는 양CP님 대신 누군가가 나와서 플래이.

그리고 이 화면을 생중계.

이걸로 만들자!!!! 예쓰!

 

-- 나는 블로그 시작말 임파워유다희입니다? 그냥 차다희입니다?훔 뭐가 좋을까! (갓대희님처럼 잘 쓰고 싶댜..)

 

2. IntelliJ + GitHub 연동하기.

goddaehee.tistory.com/249

 

[IntelliJ] IntelliJ + Github 연동하기

[IntelliJ] IntelliJ + Github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갓대희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 IntelliJ 로컬 프로젝트 Github 연동하기 ] 입니다. : ) 인텔리 제이를 통해 개발중인 로컬 프로젝트를 Github이랑 연동..

goddaehee.tistory.com

2.1. 함께 끄적인 노트

2.1.1 oAuth 인증방법

2.1.2 좋은 리더란

팀원 각자의 성향을 알고 그에 맞게 발전 방법을 제시.

나 -> 도움이 되는것, 남에게 지식을 전달하는것 좋아함 -> 니가 먼저 준비해서 이야기해봐. 우리 알려줘. 잘 몰라. 대신 뭐가 중요한지 짚어줄게. (그렇게 Mr Lee와 Mr Song은 내 쪽집게 과외 쌤이 되었다 Thank you!)

2.1.2 게임 만드는 거 마피아 게임을 귀염뽀짝하게 만드는것도 좋을듯. 외국에서 만든거 디자인이 너무 구렸음...;;;;

2.1.3 Bojagi service

      - 서진님네 팀에서 만든 서비스

      - 개발자와 디자이너 사이의 커뮤니케이션 원활하게 해서 deployment cycle을 빠르게 한다. 

     - 두레이와 다른점 : UI 컴포넌트를 실제로 바로 체험가능, 해당 컴포넌트만 봐서 정확.

     - 참고: www.youtube.com/watch?v=1khQgylWdoM

2.1.4 내 꿈에 대해 거짓말이었냐는 H의 이야기.

아니다. 꿈은 사실이다. 다만 그것을 이루는 방식이 바뀌었을 뿐이다. 굳이 대학원에 가지 않아도 유튜브를 통해 컨텐츠를 만들 수있으며 해당 수익금으로 아이들을 도울 수 있다. 또 개발자로 일함으로써 오히려 서비스를 빠르게 론칭할 수 있는 장점이 더해졌다. 난 이제 천하무적이다 하하하하하하 (미적감각+프론트 기초지식+백엔드 개발자의 커리어)